중앙은행, 암호화폐 위험성 경고

CBI Governor Urges Caution on Bitcoin Trade발리올라 사이프 중앙은행 총재는 공식성명을 통해 암호화폐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비트코인이 세계적인 주목을 끌면서 이란의 투자가들도 암호화폐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뚜렷한 정부 가이드 라인이 없어 투자가들이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이란정부는 암호화폐에 대해 조심스러운 입장이지만 무역거래에 이용될 수도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앙은행 첨단기술팀장인 나세르 하키미는 암호화폐 투자가들은 암호화폐의 높은 위험성을 고려해야 하며 큰 손실을 볼 수도 있다는 점을 항상 염두해 두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하키미 팀장은 현재 중앙은행과 관련기관이 공동으로 암호화폐 거래를 어떻게 규제하고 감독할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참조 : CBI Governor Urges Caution on Bitcoin Trade, Financial Tribune


가스 터보 압축기 국산화

Iran Self-Sufficient in Production of Gas Turbo-Compressor Systems파이프라인을 통해 천연가스를 공급하는데 핵심장비인 가스 터보 압축기(Gas Turbo-Compressor)를 국산화 하는데 성공했다고 이란가스엔지니어링社(IGEDC)의 하산 몬타제르 토르바티 회장이 밝혔습니다.

가스 터보 압축기는 가스를 압축하여 압축시설에서 목표지점까지 천연가스를 공급하는 핵심장치로 전략물자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토르바티 회장은 MANPA와 OTC(Oil Turbo Compressor Company) 같은 기업들이 가스압축기를 설계, 제조하는 기술을 습득함에 따라 더 이상 수입할 필요성이 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참조 : Iran Self-Sufficient in Production of Gas Turbo-Compressor Systems: Officia, Tasnim News


ATR, 민항기 2대 인도

Iran Gets 2 More New Planes이란에어가 이탈리아 ATR로부터 구입한 터보프롭 민항기 2대가 테헤란 메라바드 공황에 착륙하여 이란에어에 인도되었습니다.

이들은 이란에어가 주문한 총 20대의 터보프롭항공기 중 7, 8번째 항공기로써 이란국내선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이번 인도로 이란이 인도받은 민항기는 에어버스 3대를 비롯해 총 11대입니다. 이란은 2016년 1월 이후, 에어버스, 보잉, ATR로부터 500억 달러가 넘는 구매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참조 : Iran Gets 2 More New Planes, Tasnim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