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이란최대 교역상대국

Italy Tops Iran’s Trade Partners in Europe유럽통계청(Eurostat)이 공개한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들어 9월까지, EU국가 중 이란 최대의 교역상대국은 이탈리아로 나타났습니다.

이탈리아는 같은 기간 이란과 총 35억 유로 규모의 교역을 하여, 22억 유로의 이란산 상품을 수입했습니다. 이탈리아 다음으로는 29억 유로의 프랑스, 3위는 24억 유로의 독일입니다. 수출만 보면 독일은 EU국가중 對이란 최대수출국입니다. 독일에 이어 스페인, 네덜란드가 뒤를 이었습니다.

같은 기간 이란과 EU 전체를 보면, 총 무역규모는 148억 유로에 달해, 전년 동기대비 1.6배 성장을 했습니다. 이란의 對EU 수출은 73억 유로, 수입은 75억 유로입니다.

참조 : Italy Tops Iran’s Trade Partners in Europe, Financial Tribune


한국조폐공사, 이란에 칩셋 수출

South Korea Chipsets in Iran National ID Cards이란국민들에게 제공될 신분증명카드(National Identity Cards)에 한국기업이 공급한 칩셋이 사용될 전망입니다.

한국의 KOMSCO(한국조폐공사)는 KOMSCO가 직접 개발한 반도체 집적회로 칩셋(Integrated circuit chipset) JK21, 500만개를 이란에 수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수출계약은 중동과 중앙아시아를 통해 시장을 확대하려는 계획의 일환으로, KOMSCO는 이미 키르지스탄에 300만개의 ID카드를 수출한 바 있습니다. KOMSCO측은 이란에 공급할 칩셋에는 또다른 한국기업인 SME Network도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참조 : South Korea Chipsets in Iran National ID Cards, Financial Tribune


로하니 대통령, 교황에게 크리스마스 축하메시지

Iran President Rouhani Sends Christmas Greetings to Pope Francis크리스마스를 맞아 로하니 대통령이 로마 카톨릭의 프란체스코 교황에게 축하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메시지에서 로하니 대통령은 평화와 우정의 선지자,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맞은 전 세계 크리스천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한다고 밝히고,

새해에는 선지자들의 가르침에 따라 전 세계에서 차별과 악행, 빈곤이 사라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로하니 대통령은 불의와 고통으로 신음하는 오늘날의 세계에서 평화와 관용 자유를 확산시키기 위해서는 정치가, 학자, 종교인들의 책임이 크다고 강조하고 교황과 전세계인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참조 : Iran President Rouhani Sends Christmas Greetings to Pope Francis, Tasnim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