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여행에 유용한 앱

Tourists in Iran이란 여행시 도움이 되는 앱들을 소개합니다.

이 앱들은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이 안 될 경우,

Café Bazaar, Nassaab, SibApp등의 로컬 앱마켓이나 해당 앱의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택시를 탈 경우, 이란에서 가장 인기 있는 택시앱인 Snapp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영어와 프랑스어 서비스도 제공하며 요금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즈음에는 또 다른 택시앱인 Tap30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금 결제 시에는 Asan Pardakht 또는 Pardakhtam가 제공하는 결제앱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특히 Pardakhtam를 이용할 경우, 택시에 설치된 QR code를 스캔하면 편리하게 택시요금을 낼 수 있습니다.

이란에서는 아직 마스터나 비자 같은 국제신용카드 사용이 어렵지만, 현금카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제공항 등에서 발급이 가능한 5,000 달러 한도의 Tourist Card를 이용하면, 멜리은행, 세파은행등에서 계속 충전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은 이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신저 앱입니다. 사용자가 4,500 만명에 달해, 이란 내 거의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는 텔레그램을 이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WhatsApp, Vimeo도 이용되고 있지만 텔레그램의 인기는 따라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란은 수 천년간 사용되고 있는 고유의 달력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란 여행시, 그레고리우스력을 페르시아력으로 변환시키는 앱을 사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10여종의 페르시아 달력 앱들을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테헤란의 지하철을 이용하는 외국인들도 점차 늘고 있습니다. 테헤란 지하철공사가 제공하는 노선 앱을 이용하면 지하철에서 길 찾기가 한층 수월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란 통신사들이 제공하는 SIM카드 구매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SIM카드는 공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참조 : Must-Have Apps While Traveling to Iran, Financial Tribu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