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자데건 유전개발, 입찰로 결정

Oil Field이란국영석유회사(NIOC)의 알리 카르도르 회장은 이번주 내에 아자데건(Azadegan) 유전개발을 입찰에 부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라크 국경 인근 크후제스탄州에 있는 아자데건 유전지대는 세계에서 3번째로 큰 유전으로 370억 배럴의 원유가 묻혀 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작년 8월 NIOC는 새로운 원유개발표준계약(IPC)에 따라 아자데건 유전개발을 입찰에 부칠 것이라고 예고 한 바 있는데, 이번 입찰을 위해 이미 Shell, Total, CNPC, Sinioc, Lukoil, Pertamina, OMV 등 9개 석유메이저를 비롯해,  29개 주요 글로벌 에너지 기업에 초청장이 발송 되었다고 NIOC측은 밝히고 있습니다.

참조 : 29 Int’l Companies Invited to Make Bids for Major Iranian Oil Project, Tasnim news


관광붐을 가져올 5성급호텔 신축

Espinas Hotel올해 안에 4~5성급 호텔 20여개가 신축되어 접객서비스를 개시할 것이라고 이란관광청이 밝혔습니다. 호텔 신축은 이란정부가 야심 차게 추진하고 있는 관광산업 부흥을 위해 가장 중요하고 신속하게 처리해야 할 사안입니다.

작년 10월, 경제부 차관은 호텔산업에 투자하는 기업에게는 국적을 가리지 않고 면세 혜택을 부여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경제부 계획에 따르면 낙후지역에 호텔을 신축할 경우 13년, 그 외 지역은 5년간 세금이 면제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란정부는 2014년 480만명이던 관광객을 2025년까지 2,000만명으로 늘린다는 청사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조 : More 4&5 star hotels to jumpstart Iranian hospitality industry, Tehran Times


테헤란 시의회선거 이상없음

Tehran Council Election Anounced선거 감독위원회는 테헤란 시의회 선거결과는 오류가 없고 정확하다고 확인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선거법 위반을 고발하는 190개 진정서가 접수되자, 선거 감독위원회가 직접 조사하여 발표한 결과 입니다. 진정서의 거의 대부분은 보수파 계열의 단체 및 개인으로부터 접수 된 것으로 보입니다.

5월19일 대선과 동시에 실시 된 이란지방선거는 테헤란의회의 전체의석 21석을 포함해서 종교도시 꼼을 제외한 거의 모든 지방의회를 온건개혁파가 승리했습니다.

참조 : Tehran City Council elections announced as accurate, Iran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