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이란진출

Mercedes-Benz, Sign Truck Deal이란 호드로의 상용차 생산을 맡고 있는 이란 호드로 디젤이 메르세데스 벤츠-다이물러와 중장비(Heavy Vehicle) 수입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란 호드로디젤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이란내 독점공급원으로써 판매 및 애프터 서비스등을 제공하게 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이란 진출 서막을 알린 이번 계약으로 독일기업들의 이란시장 진출이 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란 호드로와 벤츠는 현재 벤츠의 승용차와 트럭 등의 로컬생산을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협상은 곧 마무리 될 전망입니다.

참조 : Mercedes-Benz, Iran Khodro Sign Truck Deal, Financial Tribune


여성 직업활동 지원

Iranian Woman in job training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면서, 현재 300명의 여성기업인들이 활동하고 있다고 테헤란 시청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테헤란市가 후원하는 여성센터(The Women Empowerment Center)는 미망인 또는 이혼녀가 생계를 위하여 직업을 원할 경우, 3년간의 직업훈련 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성센터는 22개 지역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데 지난 8년 동안, 17,000 명의 여성들에게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해서 13,000명이 수료했고 4,000명은 현재 계속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 수료생 중 300명이 창업하여 스스로 사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센터에 등록한 여성들에 대한 정보는 전산시스템으로 관리되어 신청자 뿐만 아니라 그 피부양 가족들에 대한 복지관리도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센터는 또한 직업훈련 뿐만 아니라 여성 채용을 원하는 고용주들과 구직희망자들을 연결시키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또 다른 단체는 이맘 호메이니 구제협회입니다. 구제협회는 자동차 제조사와 협약을 맺어 택시운전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낮은 가격으로 택시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여성지원자는 차량 가격의 (협회가 부담하는) 33%를 공제한 나머지 부분만 지급하면 택시를 인수할 수 있습니다.

협회는 이들 프로젝트 이외에도 주택비 보조 및 연금 지원등 다양한 여성복지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구제협회 예산의 66%는 정부에서 지원하고 나머지는 기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참조 : 300 new Iranian female bosses contribute to economy after training program, Real Ir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