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카페트, 수출호조

Persian hand-woven Carpet 이란은 세계최대 수제 카페트 수출국으로 글로벌 수제카페트 시장에서 30%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3월21일부터 7월22일까지 4개월 동안, 이란은 8천9백만 달러의 수제 카페트를 수출해서 작년 동기간보다 7.3% 성장을 했습니다.  카페트 수출은 2016년 제재가 해제되면서 재개 되었는데,  작년 카페트 수출은 3억6천5백만 달러를 기록했고 이 중 미국에 대한 수출은 9천5백만 달러입니다.

이란은 매년 3백만 평방미터의 수제 카페트를 생산하는데 2/3가 수출되고 나머지는 국내 수요에 충족됩니다. 이란산 카페트의 주요수입국은 미국, 독일, 영국, 일본, 카타르, 아랍에미리트 등이며, 주요 수출경쟁국은 인도, 파키스탄, 아프가니스탄, 터키, 네팔, 중국입니다.

참조 : Persian Carpet Comeback, Financial Tribune


수입차, 폐차의무규정

New Car Import-Scrappage Rule 정부가 자동차 수입업자에게 수입차 대당 2~8대의 고물차 폐차의무를 규정한 새로운 법안을 확정했습니다.

법안에 따르면 수입업자는 번호판 발급을 위해 수입차 연비에 따라 설정된 고물차 폐차의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100 km당 5리터 이상을 소비하는 수입차의 경우 2~8대의 고물차를 폐기해야 하며, 5리터 미만은 폐차의무가 면제됩니다.

법안은 자유무역지대에 수입된 차량에 대해서도 적용되며, 국내 차량제조업자의 경우에는 1대가 생산될 때마다 1대의 고물차를 폐차해야 합니다. 하지만 중장비의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참조 : New Car Import-Scrappage Rule Comes Into Effect, Financial Tribune


카페트 박람회 개최

Iranian Carpets8월23일부터 29일까지 테헤란 국제 수제카페트박람회가 개최됩니다. 이란국립카페트 센터가 후원하고 이란국제박람회 회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카페트시장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행사 중 하나입니다.

작년 행사에는 독일, 스웨덴등 유럽국가와 중국, 일본, 인도등 아시아 주요국가들이 참가했습니다. 이란은 수제카페트 시장의 최대 공급국으로서 세계 카페트 무역에서 30%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참조 : Carpet Expo to Open in Tehran, Financial Tribu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