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쯔비시 자동차, 이란진출

Mitsubishi Hybrid Electric Cars 일본의 미쯔비시 자동차가 이란에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런칭합니다. 미쯔비시가 런칭하려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가정에서도 충전이 가능한 이른바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입니다.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자동차의 중간 단계로, 전기모터와 가솔린 엔진을 함께 사용하는 차종입니다.

미쯔비시는 일본과 유럽에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급하고 있는데 시장확대 전략으로 이란을 점찍은 것입니다. 이란은 중동 최대의 자동차 시장으로 연간 백만대의 차량이 팔리고 있습니다.

참조 : Japan’s Mitsubishi Motors to Introduce Hybrid Electric Cars to Iran Market: Report, Tasnime News


자동차 수입, 55% 증가

Cars parked for import3월21일부터 7월22일까지 이란이 수입한 승용차 대수는 23,000대로 6억 4천만 달러에 달해 전년 동기대비 55% 증가했습니다.

이란에서 원유부문을 제외하고는 가장 큰 규모인 자동차 산업은 국내총생산의 10%를 차지하고 있고 생산규모는 전세계 18위권입니다. 작년 이란에서 생산된 자동차 대수는 138만대로 전년대비 38% 증가했습니다.

참조 : Auto imports rise 55%, Tehran Times


피스타치오 수출, 호조

 Pistachio 올해, 3월21일부터 7월22일까지 16,660톤의 피스타치오가 수출되어 1억7천3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고 이란언론이 관세청 자료를 인용하여 보도했습니다.

주요수입국은 미국, 이탈리아, 캐나다, 프랑스, 일본, 홍콩등 56개국에 달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피스타치오 시장에서 이란산 점유율은 50% 이상입니다.\

참조 : Iran Pistachio Exports Earn $173m in 4 Months, Financial Tribune